여름 휴가철 유용한 공공정보 10선 선정
 지역별 관광정보 날씨 교통 도로위험상황까지 총망라
 [2015-07-28 오후 3:42:00]

여름 휴가철, 국민에게 유용한 공공정보를대한민국 정보공개포털(www.open.go.kr)에서 한 번에 찾아볼 수 있게 된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행정자치부에서 기관별로 제공되는 공공정보 중, 여름휴가에 도움 되는 정보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여름 휴가철에 유용한 공공정보 10으로 선정한 것이다.

선정된 공공정보는 중앙행정기관, 시 도·시군구, 공공기관에서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사전정보공표 정보를 추천받아 대한민국 정보공개포털을 통한 대국민 선호도 투표(7.17.7. 1,019명 참여)를 거쳤다.

휴가철 유용한 공공정보 10선은 다음과 같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korean.visitkorea.or.kr, 문화체육관광부)

- 어디로 갈까? 무엇을 먹을까? 어디서 잘까? 여행의 모든 것을 종합 제공하며, 특히 올해는 여름 휴가철 맞춤형 여행정보를 알려준다. 올 여름 개최되는 전국의 여름 축제를 지도 한 장에 쏙 넣은 시원한 2015 여름축제, 그리고 이어서 자연에 안겨 한 박자 쉬어갈 수 있는 숲속 여행지,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전국 여름여행지 특집을 연이어 서비스 할 예정이다.

국립공원 탐방 (www.knps.or.kr, 환경부)

- 우리나라 국립공원(17, 바다 4)의 탐방코스, 교통, 야영장 등이 종합적으로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고, 특히 국립공원 내 조성된 명품마을을 찾아간다면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생태를 만끽하고, 청정 농수산물과 향토음식을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숲에서 즐기는 숲에On (www.foreston.go.kr, 산림청)

- 숲에서 즐기는 산림 휴양정보를 한 곳에 모아, 휴양림, 산림욕장, 생태탐방 등이 상세하게 안내되고 있다.

- 특별한 휴양지로는 산촌생태마을, 치유의 숲 등이 있다. 산촌생태마을은 산림유전자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에 매일 제한된 인원만이 숲 체험, 생태학습을 할 수 있으며, 치유의 숲은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다양한 자연의 환경요소를 허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숲으로, 전문 산림치유 지도사에 의해 건강증진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전국 걷기여행길 (www.koreatrails.or.kr, 문화체육관광부)

- 전국의 480개 걷기여행길, 1,171개 코스별로 상세지도, 소요시간, 난이도, 교통안내, 편의시설 등의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 걷기 길에 대한 맞춤형 검색기능과 함께, 추천 길, 테마 길, 대표 길 등으로 구분하여 선택이 쉽도록 구성되어 있다.

* (테마 길) 문화생태탐방로, 해안누리길, 숲길, 쉽게 걷는 길

* (대표 길) 제주올레길, 북한산둘레길, 지리산둘레길, 여강길, 강화나들길, 해파랑길 등

* (쉽게 걷는 길) 개화산 무장애길, 문경새재길, 가야산소리길, 구포 무장애숲길 등

이외에도 17개 시도 지역별 관광정보, 전국의 싼 주유소 찾기, 날씨, 교통, 도로위험상황 등의 정보가 휴가철 국민에게 유용한 공공정보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