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UCC 공모전 참여하세요
 31일까지 공모전 진행, 우수작 상장과 상금 지급
 [2015-03-23 오후 3:03:00]

학교폭력근절을 위해 대한민국 청소년이 다 함께 참여하는 학교폭력예방 UCC공모전이 경남도청 주관으로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경상남도 청소년종합지원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청소년(19세 미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주제는 경험에서 우러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현장의 실천적 아이디어, 학교폭력의 다양한 유형 및 실태를 알 수 있는 내용,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공감, 소통, 배려에 관련된 내용, 학교폭력으로 상처받은 학생에 대한 소통, 희망의 메시지 등 이며 공모용량은 5내외이며 특별한 형식은 없다.

공모신청 방법은 웹하드(http:www.webhard.co.kr)에 접속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자료를 업로드 하면 된다.

415일 공모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하여 경남도지사, 경남교육감, 경남경찰청장상과 상금 300만 원(최우수 3150만 원, 우수 390만 원, 장려 360만 원)이 지급된다.

우명희 여성가족정책관은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학교폭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UCC공모전에 많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학교폭력예방을 위해서는 학교, 학생, 학부모 등 우리 사회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도는 공모에서 선정된 작품을 학교, 청소년시설 등 학교폭력예방 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 웹하드 아이디 SANGDAM0924, 비밀번호 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