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2022 스마트팜 코리아 박람회 참가
 
 [2022-06-16 오후 12:02:16]

밀양시(시장 박일호)16일부터 18일까지 창원 컨벤션센터(CECO) 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2 스마트팜 코리아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에게 귀농귀촌 지원정책 안내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밀양시의 귀농귀촌을 홍보하기 위해 청년농업인 4-H연합회원과 함께 박람회에 참가하고, 직접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과 가공품을 전시판매부스에서 판매 및 홍보한다. 

‘2022 스마트팜 코리아 박람회는 스마트팜을 활용하고 이끌어갈 청년농업인들의 장소로써 ICT를 접목한 생육환경 유지시스템, 환경정보 모니터링, 자동원격 환경 관리 등 농업의 최신 기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공유의 장이다 

또한 전문적인 귀농귀촌 상담서비스 외에도 4-H연합 회원들의 정착에 따른 애로사항, 실전 경험담을 공유하고 들어볼 수 있다. 시에서 중요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밀양에서 미리살아보기, 멘토링 지원사업 등 밀양시 귀농귀촌 시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귀농 최적지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농업인은 밀양시의 성장 동력으로써 시의 매우 중요한 과제다라며, “세대별 유기적 협조 체계를 구축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청년농업인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