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아름다운 주택을 모두 모아 한눈에!
 
 [2022-06-08 오후 1:52:30]

2019~2021년 우수주택 115동 모아 책자 발간

쾌적하고 아름다운 건축문화 확산 위해 매년 우수주택 선정·시상 

경상남도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건축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 중인 우수주택 선정 사업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을 유도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9~2021년까지 3년간의 우수주택 115동을 모아 책자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책자에는 우수주택의 계획과 특징, 전경사진, 건축도면, 마감재료 등의 정보가 담겨 있어 아름다운 주택을 짓고자 하는 도민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도는 아름다운 건축물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40동 이내로 우수주택을 선정하고 있다. ·군에서 친환경 건축기법을 사용한 단독주택 중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 효율적으로 공간을 배치한 아름다운 주택을 추천하면 경남도에서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2000년부터 2021년까지 총 874동을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주택의 건축주에게는 우수주택 인증 명판을, 설계자에게는 심사를 통해 도지사 표창을 수여한다. 

한편, 2022년 우수주택은 오는 11월 시·군 건축부서에서 단독주택의 건축주 또는 설계자로부터 신청을 받아 경남도에 추천하면 심사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되었던 우수주택 홍보 시·군 순회 전시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하반기에 재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허동식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이번 우수주택 책자 발간이 주거품질 향상과 단독주택에 관심 있는 여러 도민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건축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 중인 우수주택 선정 사업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수주택 책자는 국토교통부, ·군 등 유관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며, 경상남도 누리집(https://www.gyeongnam.go.kr)에서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